매튜 본(Matthew Bourne)은 독특한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작품으로 현대무용과 발레계에 혁명을 일으킨 영국의 저명한 안무가이자 감독입니다. 특히 킹스맨과 엑스맨 킥 애스를 연속 흥행을 시킨 영국인 감독입니다. 또 백조의 호수와 호두까기 인형과 같은 고전 발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진 Bourne은 연극, 영화, 무용을 결합하여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는 시각적으로 놀라운 공연을 선보입니다. 그의 재해석은 신선한 관점, 드라마틱한 내러티브, 접근 가능한 스타일로 호평을 받으며 현대 관객에게 발레를 더욱 친근하고 매력적으로 만들어줍니다.
매튜본 킹스맨
매튜 본은 킹스맨(2015)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지는 않지만, 영화 산업, 특히 안무와 양식화된 동작 영역에 미친 그의 영향력은 영화의 역동적인 액션 시퀀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춤을 통해 내러티브, 성격, 감정을 강조하는 안무에 대한 그의 접근 방식은 발레 세계를 넘어 다양한 영화 제작자와 안무가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킹스맨에서 전투 장면은 댄스 퍼포먼스와 유사한 수준의 안무를 보여주며, 각 동작은 이야기를 전달하고 캐릭터를 구축하기 위해 꼼꼼하게 계획되고 실행을 했습니다, 액션 영화에 대한 댄스의 영향력이 점점 더 인식되고 있으며, 매튜 본과 같은 감독들은 이러한 학제 간 접근 방식을 수용했습니다. 본의 킹스맨 영화는 장난스러우면서도 정확한 전투 안무를 통해 이러한 경향을 구현을 하였으며, 스토리와 캐릭터뿐 아니라 독특한 안무에서도 현대 액션 영화에 중요한 족적을 남겼습니다. 영화의 성공은 관객들이 스펙터클만큼이나 스타일과 창의성도 중요한 액션을 높이 평가한다는 사실을 보여주었습니다. 잘 짜인 액션에 대한 이러한 감상은 관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이야기를 전달하는 움직임의 힘을 보여준 매튜 본과 같은 안무가의 작업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격투 안무와 댄스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고도로 양식화되고 안무화된 액션 장면으로 이러한 영향을 잘 보여줍니다. 액션에 리듬감과 내러티브를 접목함으로써 킹스맨은 영화의 스토리텔링을 향상하는 움직임의 힘을 보여줍니다. 이는 매튜 본과 같은 안무가가 더 넓은 엔터테인먼트 세계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로켓맨 줄거리
매튜 본은 로켓맨(2019)을 영화 산업, 특히 스토리텔링과 스타일 영역에 미친 그의 영향력은 영화의 역동적인 표현에서 볼 수 있습니다. _로켓맨 은 덱스터 플레처(Dexter Fletcher)가 감독한 음악 아이콘 엘튼 존(Elton John)의 성장을 연대기로 기록한 전기 뮤지컬 드라마입니다. 이 영화는 중독과의 싸움, 자기 수용을 향한 여정 등 존의 개인적, 직업적 어려움을 포착합니다. 일련의 음악과 환상적인 시퀀스를 통해 영화는 화려한 인물 뒤에 있는 남자를 친밀하게 보여줍니다. 이 영화의 강점은 존의 이야기에 대한 상상력 넘치는 접근 방식에 있습니다. 전통적인 전기 영화와 달리 로켓맨은 정교한 음악 시퀀스와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통합하여 John의 내면 세계와 감정 상태를 반영합니다. 이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은 내러티브와 시각적 스타일이 합쳐져 독특한 영화적 경험을 만들어내는 Vaughn의 작품에서 볼 수 있는 창의적 정신과 일치합니다. 로켓맨은 상상력이 풍부한 접근 방식과 강력한 성능으로 폭넓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비평가들은 이 영화의 독창적인 스토리텔링과 시각적 재능으로 인해 다른 뮤지컬 전기영화와 차별화된다는 점을 칭찬했습니다. 이 영화는 John의 경력보다 더 큰 측면과 그의 개인적 어려움을 진실하게 묘사하는 균형을 맞추는 능력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큰 성공 외에도 로켓맨은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으며 아카데미 상 후보를 포함하여 여러 상을 받았습니다. 관객과 평론가 모두에게 미치는 이 영화의 영향은 뮤지컬 전기영화 장르를 형성하는 역할을 강조하고 혁신적인 스토리텔링이 실제 이야기를 생생한 영화 생활로 가져올 수 있는 방식을 강조합니다.
킥 애스
매튜 본의 킥 애스는 신선하고 대담하며 당당하게 폭력적인 접근 방식으로 슈퍼히어로 장르를 재정의했습니다. 당시의 전통적인 슈퍼히어로 영화와 달리 킥 애스는 어두운 유머, 노골적인 폭력, 성장 이야기를 결합하여 영웅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투박하면서도 유머러스한 관점을 제공했습니다, 킥 애스는 실제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평범한 고등학생이자 만화 팬을 따릅니다. 아무런 힘도, 전투 기술도, 연결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데이브 는 녹색 잠수복과 마스크를 착용하기로 결정하고 자신을 "Kick-Ass"라고 불렀습니다. 범죄 소탕을 위한 그의 초기 시도는 재앙이었지만, 그가 갱단 싸움에 개입하는 모습을 담은 비디오가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개봉 당시 킥 애스는 독창성, 성능, 슈퍼히어로 장르에 대한 대담한 해석을 칭찬하는 등 평론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특히 캐릭터와 관련하여 노골적인 폭력과 욕설 사용에 대한 비판도 받았습니다. 이러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후 컬트 추종자들이 생겨났습니다. 그다음 킥애스를 글을 적어주면 매튜 본의 킥 애스는 슈퍼히어로 장르에서 독특하고 영향력 있는 작품으로 남아 있으며, 현대 세계에서 영웅이 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신선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유머, 액션, 사회적 논평이 혼합된 이 영화는 관객에게 영웅주의에 대한 전통적인 개념을 다시 생각하고 가면 뒤에 숨어 있는 가혹한 현실에 직면하도록 도전합니다. 패러디이자 오마주인 킥 애스는 계속해서 시청자의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슈퍼히어로계에서 대담하고 획기적인 영화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